85세 할머님의 보청기 첫 착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23-06-10
본문
최근 방문해 주신 85세 할머님은 평소 다니시는 노인정의 주변 어르신들이 보청기를 착용했지만
불만족한다는 말씀을 듣고 보청기 착용에 큰 기대를 하시지 않는 분이셨습니다.
그렇게 보청기를 계속 미루고 계시다가 아드님의 권유로 저희 동성보청기 청각센터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할머님 순음청력검사(PTA) 결과, 6분법 기준 오른쪽 평균 57 dB, 왼쪽 평균 52 dB으로 중고도 난청이었고,
난청을 오래 방치한 탓에 어음명료도(WRS)는 양쪽 다 30% 정도로 매우 낮은 상태었습니다.
저희는 상담을 통해 할머님께서 보청기의 외관적인 부분에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으시며,
평소에 안경도 자주 잃어버시기 때문에 보청기 분실에 대한 우려가 많으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할머님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맞춰드리기 위해 편의성이 좋은 오픈형 보청기를 추천드렸고,
착용의 어려움이 있는 일밤 돔 형태가 아닌 몰드 제작을 추천드렸습니다.
또한 할머님께서 연세에 비해 작은 배터리도 잘 다루시는 모습을 통해 잔 고장이 적은 배터리 교체 형식 보청기를 추천해드렸습니다.
더불어 동성보청기만의 보청기 분실 방지 목걸이를 제공하여 보청기 분실의 우려를 덜어드렸습니다.
할머님께서는 저희가 추천한 등급의 보청기보다 더 좋은 등급의 보청기를 원하셨고,
프리미엄 급의 보청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주문한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는 날, 할머님께서 잘 착용하실 수 있도록 반복 교육을 도와드렸습니다.
할머님께서는 너무 만족스러운 보청기를 추천해 줘서 고맙다는 말씀을 남기시고 귀가하셨습니다.
- 이전글경주에 거주하시는 80대 아버님의 보장구 모델 보청기 맞춤형 몰드 제작 후기 23.09.07
- 다음글70대 아버님의 오픈형 보청기 착용 사례 23.03.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